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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이야기/단상(段想)

KT, 부당한 전화요금 환급 받으세요.

by G_Gatsby 2008. 3. 27.


"자동이체시 전화요금 내역서 필히 확인하세요"

최근 KT에서 신청하지도 않은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이 수년간 납부되어 환급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나,  전화요금 내역서를 꼼꼼히 따져 보지 않으면 한달에 작게는 몇천원에서 몇만원까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지출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수년간 지출된 돈은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백만원이 넘는 적지 않는 돈이다.
더군다나 청구서 내용을 언뜻 봐서는 무슨 내용인지 확인하기 힘들다.
KT의 교묘한 만행을 한번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전화요금 상세 내역을 검색해 보면 청구 내역서가 나온다.
언뜻 봐서는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모른다.
자세히 보니 위 그림처럼 더블프리(이동통화료)라는 것이 나왔다. 근데  더블프리 라는 부가서비스를 알지도 못할 뿐 아니라 신청한 적도 없다.
어찌된 일일까?
그렇다. 작년말 언론에 보도 된것처럼 자신이 가입하지도 않는 여러 부가서비스를 적용하여 KT에서 부당요금을 꾸준하게 받아 왔던 것이다.
이러한 부가서비스는 더블프리 요금제 말고도 맞춤형 정액요금제 형태의 여러가지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서비스 가입일자가 2002년 경으로 대부분 가입자가 비슷한 시기이다.
여러가지 추측이 있지만, KT서비스를 의뢰받은 용역업체가 사용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무단으로 서비스에 가입을 시킨 확률이 높다. KT에 전화해서 내용을 따져도 가입자의 승인을 받았다는 어떠한 증거도 말하지 못한다.
직접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이 아니라면 바로 확인해 보자.
이러한 부당청구당한 사람이 수백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월 20,000원씩 부당요금이 2002년부터 청구되었다고 가정한다면, 20,000원 X 12개월 X 6년 = 1,440,000 원



손쉽게 확인하는 방법
1. KT 홈페이지(www.kt.c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한다.
2. 본인 인증의 경우 밤10:00가 넘으면 공인인증서도 필요없다. 자신의 전화번호와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3. 요금내역서를 꼼꼼히 살펴 본다.위와 같이 더블프리나 정액요금제가 있는지 확인해 본다.
4. 자신이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부당하게 청구 된 것이다.

부당요금 환급받기
1. 일단 분노게이지를 100%채운다. 상대는 언변이 뛰어난 상담원이다. 분노게이지가 없으면 지기 쉽다.
2. KT 전화 100번을 걸어서 위의 상황을 설명한다.
   - 부가서비스를 가입한적도 없는데 왜 가입이 되어 있느냐를 먼저 따져야 한다.
   - 상담원이 당신의 기억력을 탓할지도 모른다. 중요한것은 듣지도 않았는데 뭘 기억한단 말인가.
   - 분노게이지로 급상승 시켜 환급을 요청하라. (욕설은 절대 좋지 못하다)
   - 대부분 환급을 약속하거나 확인후 전화를 다시 준다고 한다.
    (부가서비스 가입시 본인이 했다는 명확한 증거를 KT는 갖고 있지 않다.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다)
   - 실제 서비스 이용요금 에서 정액요금제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받는다.
      (전화를 많이 쓰지 않는 사람은 환급액이 꽤 많다, 요즘 휴대폰 사용이 많지 않은가)


KT는 몇년전에도 설치 보증금을 신청한 사람만 환급해 줬다. 그리고 이러한 부가서비스 요금도 이의를 제기한 사람만 환급해준다.
지금도 모르고 넘어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이렇게 부당하게 부가서비스 요금을 낸 사람이 수백만명이라고 하던데, KT는 몇년동안 어마어마한 부당 수익을 올린 셈이다.
KT 정말 나쁘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소비자의 올바른 권리를 찾는 것은 중요하다.

PS. 환급 받을 때 부가세 꼭 빼먹지 말자. 10%. 이것도 이야기 안하면 안준다.

댓글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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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3.28 10:00

    저도확인해봐야겠네요!
    답글

  • 이구아나 2008.03.28 10:35

    저도 한번 당했었죠. 한 3년을 넘게 꼬박 신청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 서비스로 요금이 나갔더군요.
    항의해서 환불 받고 kt 메가패스인터넷 + 전화 그냥 해지시겼습니다.

    kt는 지금도 계속해서 서비스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언제 또 자기들 마음대로 서비스를 신청해 놓고 돈을 받을지 몰라서 그 후로는 아예 KT상품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답글

    • 시원이 2008.05.10 19:14

      시원하시겠습니다. 영원히 KT를 쓰지 마세요.

  • 이니이니 2008.03.28 11:18

    어.. 더블프리 요즘제... 저희집도 항상 청구되었었는데...

    시내시외 정액 요금을 신청했는데도... 전화비가 많이 나와서...
    이동통신이라고 하길래 집전화로 휴대폰 쓴거라고 생각했는데...
    집전화 아무도 안써서 이제 취소하려고 하니... 정액제데요..ㅡㅡ;;

    어머니도 신청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어떻게 된 일인가 생각하고 있었는데.. . 이런일이....
    당장 환불받아야되겠네요....
    답글

  • 저도환불받았어요. 2008.03.28 13:56

    저희 부모님 운영하시는 가게에 전화요금 청구서 우연히 보게되었는데, 전화 두개 번호가 모두 두 달 연속으로 같은 금액이 청구되었더라구요. 청구서에는 그냥 시내 시외 요금이라고 만 나와있구요.
    이상해서 100번에 전화걸어 알아봤더니 시내 시외 정액제에 가입되어 있다잖아요.
    2002년부터 가입했대요. 부모님들은 가입한적 없다고 하시고.
    제가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2002년부터 지금까지 5년간 모르고 요금냈냐고, 제가 가입자 본인이
    아닌데 왜 환불해달라고 하냐고 하더군요.
    상담원하고 입씨름 하기 싫어서 kt 홈페이지 소비자 상담실에 글올렸어요.
    결국 90만원 모두 환불 받았어요. kt 하여간 저질이에요.
    정액제에 맘대로 가입시키고, 청구서에서도 그 내용 누락시켜서 소비자도 모르게 하고.
    답글

    • 박호순 2008.05.10 15:03

      2002년 당시에 시외전화요금 많이들 나왔습니다.
      그때 요금 절약상품으로 가입된것이지만.. 지금은
      별로 사용안한다고 천덕꾸러기된 상품임(비록kt는
      효자상품이지만). 그렇다고 kt가 무조건 사기쳤다고
      할 수는 없는 경우라 생각함.

  • 황당 2008.03.28 15:15

    오늘 kt에 전화 했는데 녹취를 들려주며 제가 신청했다고 하더군요..
    난 기억이 잘 나지 않은데..-.-
    근데 웃긴거 녹치된 목소리가 확실치 안았습니다 잡음도 심하고 중간중간 끊기고..그래서 녹취파일 보내 달라고 했더니.. 그건 안된다고 하네요..
    정말 어이 없더군요......마음대로 녹취하고 파일 보내 달라고 하니깐 그건 안된다고 하고...
    못믿겠으면 지방까지 와서 직접 들으라고 하네요...
    결국 그냥 수긍하고 말았습니다..ㅠ.ㅠ
    나쁜 kt 쉐리들...
    답글

  • 하하동생 2008.05.10 13:46

    많은 사람들이 더블프리에 대해서 손해를 보고있는것도 사실이고 반대로 이득보는 분들도 있답니다. 더블프리는 신청 당시 최근6개월 평균 금액에 추가 월정액 30%를 더 내서 최근 6개월 평균 금액의 두배를 쓰는 요금제이지요~예를 들어 최근 6개월 평균이 10000원이면 추가 월정액 3000원 더 내고 20000만원 까지 쓸수있답니다 여러분 사용량을 따져서 봐야할것같습니다 물론 KT가 가입자 모르게 가입을 시켰다면 문제이지만 어쨌든 제가 알리고 환급 기준이 정액제에서 실사용금액을뺀 나머지를 돌려드리고있는걸로 아는데 오히려 쓴 금액이 더 많을수도 있겠네요~
    글구 설치비 보증금...이거는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KT에서 돌려주는게 장기적으로 더 이익이랍니다. 보증금 25만원 냈던 분들은 서울 기준으로 기본료가 3700원인데 요금 가입비 6만원 내고 가입하시는 분들은 기본료가 5200원 입니다 차이가 1500원입니다 일년이면 18000원...글구 보증금은 언제든 원하면 다시 돌려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생각하기에 보증금은 그냥 두시고 나중에 해지나 돈이 진짜로 급하게 필요할때 돌려받는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많은 도움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ㅋ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3:50 신고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더블프리 정액제가 나온 이유도 쓰신 내용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입의사가 없는 사람들이 가입이 되어 있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지적을 한 것입니다. 요즘 집전화를 많이 쓰지 않는 사람도 많아서 어찌보면 잘못 돈을 내고 있는 사람도 그만큼 많다고 봐야죠. 소비자의 선택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내용 너무 감사드립니다.

  • 박호순 2008.05.10 14:12

    뭔가 잘못알고 있는데. 맞춤형 정액제는 2002년에 한시적으로 나온 것이고 그때는 휴대폰이 보급되지 않아서일반적으로 시외전화를 많이 사용하던 시절이라 요금 싸게 사용할수 있다고하여 다 가입된것이며, 현재는 휴대폰이 많이 보급되어 일반전화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 비싼요금을 내는것같지만 가입당시는 많은 혜택을 보았으리라
    생각합니다. 무조건 kt만 나쁘다고 할것이 아니라 가입당시의 상황을 한번 생각해보면 일부는 무단가입이 있겠지만 동의하고 가입한것으로 아는 바입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4:19 신고

      네 박호순님. 동의하고 가입한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죠. 통신사에서 내놓은 상품을 이용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다만 많은 사람들이 가입동의하지도 않은 정액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문제가 된 것입니다. 지난해 공중파에서도 이부분에 대해서 보도를 했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며 환불을 받고 있습니다. KT만 나쁘다고 한것이 아니라, 가입한적이 없는데 부당하게 요금이 청구되었다는 사실을 말한 것입니다. 오해 없었으면 합니다.

  • 전직KT하청업체 직원 2008.05.10 14:22

    전직 KT 하청업체 직원입니다. 그만둔지 1년여가 넘었지만 지금 생각해도 짜증이 치밀어 오릅니다.
    평소 안그래도 KT 간판만 봐도 짜증나는 판에 여기 올라온 글보고 생각나서 몇자 적습니다. 참고하세요.

    1.요즘 옥션때문에 말많죠? 제가 보기론 개인정보 관리가 우리나라 기업중 제일 엉망인 곳이 KT입니다.
    - 보이스 피싱, 인터넷 가입권유, 일반전화( 안폰 같은...) 가입권유, 핸드폰 특판할인등등...텔레마케팅을
    통해 이루어 지는 거의 모든 영업행위의 개인정보들이 KT로 부터 새어나온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KT는 회사직원들을 이용한 자사내 마케팅을 분기별로 실적을 매겨가며 실시합니다. 직원들은
    사돈에 팔촌까지 울궈먹고, 결국 안되면 명의만 빌리고 요금은 자신이 내주는 식으로 실적을 올립니다.
    결국 그때 친인척이라는 이유만으로 그냥 전화한통으로 '실적 때문에 그러니까 무슨상품에 가입할거니까
    알고만 있어'라는 식으로 이상품 저상품에 가입되어 집니다. 그렇게 가입되어지며 사용된 개인정보들은
    또다른 마케팅의 목적으로 여기저기 뿌려집니다.메가패스,안폰,KT PCS핸드폰...등등 KT에서 판매되는
    많은 상품들은 KT와 대리점,서브점 또는 이러한 유사한 관계의 계약을 맺은 수많은 업체가 영업을 대행
    합니다. 실제로 KT 자체적으로 영업해서 판매되는 건은 별로 없습니다. 이러한 업체들에 작게는 몇만에서
    많게는 몇백만 건의 개인정보가 아무런 여과없이, 더욱 어이없는건 KT가 열심히 영업하라고 일부로 빼내
    갔다준다는 겁니다. 생각한번 해보세요...스팸전화들의 대부분이 이러한 정보유출로 인해 이뤄집니다.

    2.정말 썪었다고 할수 밖에 없는 기업문화...열심히 일하시는 몇몇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실제 KT직원들과 부딪혀 가며 일해야 했기에 누구보다 이부분에도 할말이 많습니다.
    본문내용에 약간 도움을 드리자면...KT 직원들은 절대 책임이라는게 없습니다. 자신들의 잘못으로 인해
    부당한 요금이 청구가 되던, 업무처리의 불합리성이 있던, 아무도 책임지려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철저히 본인위주의 업무처리가 되야 하며, 자신들의 업무지연과 무사안일로 인해 다른 사람이 피해를 보던
    심지어 자신들과 계약을 맺고 있는 업체가 망하더라도 자신들은 아무잘못 없다 합니다.
    그러니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한사람만 물고 들어가십시요. 그사람이 정직원이라면 절대 책임지지
    않으려고,또 자신으로 인해 문제가 커지길 바라지 않으므로 환불을 해주던지 무슨 방법을 제시할겁니다.
    억지를 쓰고, 바른걸 거짓이라 말하라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직원들의 무사안일과 책임회피가 팽배해 있으니
    잘 활용하시라는 겁니다.

    KT에 대해 얘기하라그러면 앞으로 며칠은 할수 있겠지만, 이정도로 그치겠습니다. 말해봐야 입만 아픕니다.
    이 글 보시는 KT 고객이시라면 내용보시고 참고 하시고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4:23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영업을 하는 곳은 비판 받아야 합니다. 제가 이글을 쓴것도 저 역시 똑같이 부당 요금을 내고 있었기 때문이죠. 저도 환불 받았습니다.

  • 랄라라 2008.05.10 17:29

    궁금한데여 주인장님 저희집은 용금이 항상 똑같습니다.
    기본료 3700원,시내15,400월 시외2600원 매달 똑같이 이렇게 나왔습니다.
    100원 차이도 없이 이건 왜이러는건가여??이것도 이상 있는건가여!!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7:40 신고

      안녕하세요. 자세한것은 알수 없지만, 통화내역서와 인터넷 KT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매번 똑같다면 정액제에 가입되어 있을 확률이 높은것 같네요. 많이 쓰시는 분은 오히려 정액제가 더 경제적이거든요. 그리고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전화요금 고지서에 나오질 않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coavys71 2008.05.10 17:57

    비슷한 경우를 저도 당했습니다.
    벌써 한 2년 전에 환급을 받았지만..

    KT가 폭리를 취하고 있는것은 이뿐이 아닙니다.

    모든 이통사들이 월 정액으로 1000원씩 받다 무료화된 발신번호표시 서비스를 KT 일반전화는 가정용은 1500원, 사업용은 2800원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사용하는 교환기 시스템과 전화국에서 사용하는 교환기 시스템이 무엇이 얼마나 많이 다르길래 돈을 받느냐고 KT와 정통부에 민원을 넣어 따져 보았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KT의 요금체계는 정통부에서 관여할 바가 아니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사업용이라함은 KT의 가입자원부상 가입자가 법인명의, 또는 사업자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면 사업용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업용전화라 해서 무조건 통화량이 많고 시스템에 부하를 많이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가정용 전화에 비해 거의 2배에 가까운 서비스 요금을 내고 사용한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

    다른 회사들은 무료로 하는 서비스를 요금까지 받으면서.. 그것도 한 달에 많게는 2800원??
    말도 안되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 KT의 고자세적인 마케팅수법!!

    얼마나 더 당하고 계시겠습니까?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7:59 신고

      네. 따지고 보면 통신요금에 헛점이 좀 많다고 봐요. KT의 부당한 마케팅에의해서 작은 돈이지만 새는 돈이 많다는 비판이 많죠. 작지만 부당한 이익은 환급을 받아야 합니다.

    • 어쩌나 2008.05.10 19:11

      지금 KT말고 전화회사 엄청나요. 불만있으면 가입하지 않으면 안될까요. 그래도 KT가 좋은가보죠. 떠나지 못하고 욕만하고 있으니... 싫으면 떠나세요. 미친덤들떄문에 회사 유지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떠나세요. 조용히...

  • 이마당 2008.05.10 19:06

    그런가요. 그러면 요금을 환불받을 회사는 더 없는지요. 요사이 돌려받을 수 있으면 솔직한 회사가 아닌가요.
    ㅇ KBS를 시청하지도 않는데 시청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우리집 아파트는 아름방송을 보지않으면 공청안테나로 TV를 볼수없는데 돌려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요.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19:19 신고

      이마당님 뭔가 오해를 하시나 본데요. 문제는 가입한적도 없는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다는 거죠. 시청료 문제와 자기가 가입하지도 않는 부가서비스 요금이 나가는 것과 똑같이 보는건 올바르지 않다고 봅니다.

  • 서동선 2008.05.10 22:08

    발신번호 서비스를 신청 안하면 가정집에서 상대번호 확인할수없나요?

    전 신청 취소한다니까 그럼 발신자 번호 표시 안된다던데?

    매달 1500원부담

    링고이용료<<< 이건뭐에요?
    답글

  • 조아라 2008.05.10 23:23

    저희집은 이제껏 kt쓰다가 하나로로 옮겼는데 그러면 어떻게 하나요??
    이건 뭐 확인해 볼 길도 없고..
    거의 20년 넘게 썼는데 저 어릴때도 돈 찾아가라고 해서 어머니가 찾아왔더니
    기본료가 두배넘게 올라서 5200원인가 냈었는데..;;
    이건 뭐.. 확인해 보고 싶어도 할 길이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ㅠㅠ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23:35 신고

      네. 조아라님.계약이 해지된것은 확인할 방법이 없을것 같네요.KT 홈페이지에 한번 문의해보세요.

  • KT 2008.05.10 23:25

    서비스 정신 최고죠.
    가입은 전화로 가능한데 해지는 가입한 곳에 가서 하라고 하고, 꼭 방문을 해야 하죠.
    최악입니다. 해지하려고 전화하니 일로 전화 해라, 그래서 전화하니 또 다른데 찍어주고 뺑뺑이 돌리죠.
    와이브로 해지하다가 결국 제자리로 돌아온 경우도 있습니다. --;
    전화 하시는 직원분들 고객한테 "수고하세요~~ " 이러고 끊지를 않나 언젠가는 저보다 먼저 끊는데 "쾅" 소리 들리게 끊더라구요.. 서비스 업종이신분들인데.. "미친건가...?" 생각했죠..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23:36 신고

      네.그렇군요...고객서비스는 좀 개선되어야 할것 같아요. 저도 전화했을때 친절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으니까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5.10 23:44

    잘읽었습니다. ^^;
    질문있는데요 오른쪽 카테고리 펼치는거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매번 볼 때마다 직접 펼쳐야되던데...
    어디 설정에서 하는 건가요?? ^^;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0 23:49 신고

      아..그거 스킨HTML편집 여시구요 카데고리에 스크립트 넣어주시면 되요.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이렇게 카테고리밑에 스크립트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5.11 00:30

    정말 감사합니다. ^^;
    겨우 해결했네요.. 여기화면에서는 ##_category_## 요게 안보여서..이걸 않넣으니 안되더라고요..ㅋㅋ
    댓글알리미쪽글에서는 보이던데..ㅎㅎ
    답글

  • 궁금한게있어요 2008.05.14 22:51

    kt홈페이지에 가서 회원가입한 후 밤10시 넘어서 확인하려면 전화번호랑 가입자 주민번호만 있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이해가 안가요 ㅠ
    저희집은 kt 가입자가 아빠명의로 되어있거든요...
    이럴 경우 제가 kt홈페이지에서 확인할 방법은 없는건가요??
    제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다음에 확인할 수는 없나요 ;;;
    한시간째 넘게 kt홈피 들여다보고 이리저리 방법을 찾고있는데 찾을수가 없네요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5.14 22:53 신고

      아.. 아버님 이름으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할것 같은데요. 아니면 아버님이 직접 확인하셔야 할거에요. 제가 이글을 쓴게 3월인데요. 지금 변경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 10시 이후에 들어가서 확인했거든요 복잡한 절차 없이요.

  • 이미영 2008.08.03 10:49

    비슷한 경우예요
    전 환급해 준다하고는 입금안하게 2개월째예요
    담당자 휴가... 담주입금한다...이런식으로 2개월이 지났어요
    내일 전화국가볼려고해요
    답글

    • Favicon of https://akdong2k.tistory.com BlogIcon G_Gatsby 2008.08.03 21:36 신고

      아, 그랬군요. KT의 고객관리 서비스가 늘 말썽을 부리나 봅니다. 한번 방문 하셔서 따져 보셔야겠어요.

  • 2009.12.09 18:01

    전번달까지 감쪽같이 몰랐습니다.

    더블프리

    그리고 맞춤형정액요금제.(이거 청구서에 감추어져 나오는듯 ㅆㅂ)

    지금도 더블프리는 잘해결되었는데

    맞춤형 영등포 cs센터 완전 x같이 굴어서
    한달째 열뻗쳐 죽겠네요.
    진짜 가만못두겠다는
    답글

  • xiangmin 2011.05.09 02:07

    하루빨리 KT가 자신들의 부당하게 얻은 이익에 대해 해결하길.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