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금연관리 프로그램 - 금연매니저

by G_Gatsby 2008. 4. 10.

금연하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인정하는 사실이다.
그러나 니코틴 중독은 마약보다 강력해서 쉽게 끊을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담배를 억제하는 패치형 제품에서 부터, 여러가지 금연보조제 들이 날개 돋힌듯 팔린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끊고자 하는 의지와 인내력이 아닐까 싶다.

여기 무료로 배포하는 금연 프로그램이 있다.
사실 금연프로그램 이라고 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금연관련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끊고자 하는 의지를 되새긴다.
컴퓨터에 깔아 놓고 자신의 몸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면서 "내 몸은 이렇게 좋아지고 있다" 라고 마음가짐을 다시 잡아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금연을 마음먹고 타이머를 돌려 놓으면 정확하게 몇시간 몇분 몇초까지 확인을 할 수 있어서 내 인내력이 어디까지 인지 쉽게 테스트 해 볼 수 도 있다.
상업적인 이용만 제외하고는 무료로 배포할 수도 있고, 좋은 취지에서 제작자가 배포하고 있는 것이니, 애드웨어 같은 의심은 접어 두고 한번 깔아서 써 보자.

금연매니저 프로그램은 제타시스(www.zetasys.net) 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부터 다운까지 모두 무료로 할 수 있다. 윈도우 XP에서 비스타 까지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무난히 잘 돌아간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을 깔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화면 우측탭을 보면 흡연이력이 나오는데, 거기에 자신이 평소에 피우는 담배의 갯수를 입력하고 금연타이머를 시작하면 된다.
시작과 함께 자신의 몸상태가 서서히 회복되어 가는 과정을 그래프를 통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금연에 대한 의지를 불태울 수 있다.
혈압과 맥박, 손발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20분이 걸리는 것부터, 말초신경이 회복되는데 까지 48시간등 단계별로 회복되는 몸상태를 그래프로 표시함으로써 다음단계까지 참고 견뎌낼수 있는 동기를 제공한다.
몸이 완벽하게 회복되는데 무려 15년이나 걸린다고 하니, 흡연이 얼마나 좋지 못한것인가를 알 수 있다.
그외 여러가지 추가적인 기능들이 있고, 커뮤니티에 참가하면 온라인 상으로도 금연일지를 공유할 수 있다.

금연과 함께 컴퓨터에 깔아 놓고, 자신의 의지력을 한번 테스트 해보자.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RSS 디렉토리 등록  (2) 2010.01.04
옥션,유출된 내 개인정보.ㅠ.ㅠ 직접 확인하자  (0) 2008.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