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시대 문화

[책나눔 - 선정완료] 귀곡자 - 귀신같은 고수의 승리비결

by G_Gatsby 2009. 7. 4.

다섯번째 책나눔.

이번 다섯번째 책나눔에는 '지구벌레'님이 선정 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무려 2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이 되셨네요.
'지구벌레'님은 '지구벌레의 꿈꾸는 마을'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세상과 소통하고 계십니다.
지구벌레님은 비밀댓글로 받으실 주소,연락처,성함을 적어주세요.
내일 우체국 소포를 통해서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선정되신 분께는 다음번 책나눔에 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자주 보지만, 책을 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허울좋게 책장 속에만 갇혀 있는 것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이 읽는 것이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간간히 리뷰도 하고 책을 사기도 하는데, 좋은 책들은 나눔을 통해서 함께 보고 싶은 마음에서 책나눔 이벤트를 합니다.

나누고 싶은 책이 있을때마다 선정해서 해당 책을 드리려고 합니다.
새책은 아니지만 함께 본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네요. 깨끗히 보는 편이라 보시기에 큰 지장은 없을 겁니다.


이번에 나눌 책은 박찬철,공원국 저서의 "귀곡자" - 귀신같은 고수의 승리비결 입니다.
사회속에서 추상적인 고민을 할때 참고로 하면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양장본이어서 오래 보관하면서 보실수 있습니다.




귀곡자는 전국시대의 전략서 입니다.
흔히 알려져 있는 손자병법과 비슷한 류의 책입니다. 중국의 고전이 그러하듯 원문과 거기에 대한 해석이 나와 있습니다. 저자는 거기에 나와 있는 뜻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보다 현실적인 지침으로 만들었습니다.

영웅의 특징중의 하나가 담대한 이상이라고 말합니다. 현대 사회는 갈수록 마음의 시야가 좁아지고 있다고 하지요. 보이는 고민에 집중하다 보면 자신을 잃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급한 마음에 세상을 살아가는 처세술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기도 하죠.

아마도 귀곡자는 그러한 시선을 조금이나마 넓혀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담대한 이상과 인생의 길이를 정확히 보고 깊이 생각하는 지침을 말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고전이라 읽기가 그리 쉽지는 않아서 정독하신다면 좋은 글이 될것 같습니다. 취향이 맞는 분이 신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책을 읽는다고 절대 귀신같은 고수가 될순 없답니다.^^


[선정기준]

- 해당 글의 책을 보고 싶으신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제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이나 트랙백을 한번이라도 다신분 우대합니다.
- 한국어에 대한 독해 능력이 있으며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분이어야 합니다.
- 책 발송을 위하여 주소,이름,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용의가 있으신분 이어야 합니다.
- 조선일보,동아일보, 중앙일보를 구독하지 않는분 우대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 우대합니다.
- 신청하신분중 무작위로 선정합니다. (어느분이 선정될지는 저도 모릅니다.)
- 예전에 받으셨더라도 중복 선정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비밀 댓글로 그냥 "저요저요~" 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선정을 하게 되면 댓글로 공지하겠습니다.
- 선정이 되신분만, 비밀 댓글로 책을 받으실 주소와 이름,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 발송 도서와 함께 우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작은 사은품이 동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배송료는 제가 부담합니다.
- 선정이 되신분은, 책을 모두 읽으시고 10년 이내에 포스팅을 하시고,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 선정은 7월 6일월요일 밤쯤 될것 같습니다. 그 이전에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 발송은 7월7일(화)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발송하겠습니다.



※ 배송시 책과 함께 이벤트 당첨을 기념하는 의미로, "버킷 리스트" 노트와 "철제 책갈피"를 함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죽기전에 해야할 몇가지 일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고,  책을 읽으실때 좋은 느낌을 가지시라는 의미에서 함께 동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