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시대 문화

[책나눔-선정완료] 후불제 민주주의 - 유시민

by G_Gatsby 2009. 7. 16.

[여섯번재 책나눔] - 후불제 민주주의

여섯번째 책나눔에는 미싱 님이 선정되셨습니다.
미싱님은 내마음대로 해(http://lovehm.tistory.com) 라는 블로그를 통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계신분입니다. 장애우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신분입니다. 방문하셔서 블로그 친구로 등록하시고 함께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미싱님께는 7월 17일 금요일 우체국택배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토요일 받으실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우니 그날 꼭 개봉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신청하신 모든분들께 책을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만 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선정되지 않으신분은 다음번 책나눔에 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나눌 책은 유시민 선생이 쓴 후불제 민주주의 라는 책입니다.
잘은 모르지만, 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될만큼 많은 분들이 읽은 책이기도 하죠. 요즘같은 해충의 시대에는 민주주의 라는 말이 크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유시민 선생의 책은 몇권 읽은적이 있는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지식 소매상 이라고 말할만큼, 많은 책을 쓰신 분이죠. 물론 국회의원과 장관을 거치면서 정치인 생활을 하기도 했지만, 정치인 유시민에 대한 평가는 아직 좀 이른것 같습니다. 아직 그가 해야할 일들이 많이 남아 있으니까요.

후불제 민주주의에는 해충의 시대가 도래한 이후, 그가 바라본 세상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민주주의의 기본인 헌법이 어떻게 유린되고 있으며, 우리가 찾아야할 헌법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촛불집회 이후 우리들이 끊임없이 내뱉었던 많은 말들이 요약되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바라본 참여정부에 대한 소견과, 자신의 소박한 일상적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유시민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논리적이며 술술 읽히는 책입니다. 그리고 노무현 이라는 그리운 이름이 담겨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인간 유시민의 고뇌와 시대적 고민을 함께 생각해 보고 싶으신분이 신청하면 좋겠습니다.


후불제 민주주의 - 10점
유시민 지음/돌베개


[신청방법 및 절차]
- 비밀 댓글로 그냥 "저요저요~" 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선정되신분은 비밀댓글로 책을 받으실 주소와 이름,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 발송 도서와 함께 우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작은 사은품이 동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선정되신 분은 책을 읽으시고 10년 이내에 포스팅을 하시거나,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선정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삐치시면 곤란하겠습니다.

- 배송료는 제가 부담합니다.
- 선정은 7월 17일(목) 늦은저녁에 하겠습니다.
- 발송은 7월 20일(금) 우체국택배를 통해서 발송하겠습니다.


[선정기준]
- 해당 글의 책을 보고 싶으신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제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이나 트랙백을 한번이라도 다신분 우대합니다.
- 한국어에 대한 독해 능력이 있으며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분이어야 합니다.
- 책 발송을 위하여 주소,이름,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용의가 있으신분 이어야 합니다.
- 조선일보,동아일보, 중앙일보를 구독하지 않는분 우대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 우대합니다.
- 제 블로그에 링크가 걸린분은 우대합니다.
- 예전에 받으셨더라도 중복 선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