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시대 문화

[책나눔-선정완료] 공부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by G_Gatsby 2009. 7. 20.

이번 일곱번째 책나눔은 대상자가 없습니다.
올바르게 신청하신 분이 없어서 아쉽게도 이번 책은 제가 오래 가지고 있다가, 다른곳에 기증해야 할것 같습니다. 다음번 책나눔을 기대하세요.^^



[일곱번째 책나눔]- 공부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공부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카테고리 중/고등학습
지은이 김태완 (맛있는공부, 2009년)
상세보기

이번에 나눌 책은 공부,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입니다.

이 책은 공부하는 학생이 읽어도 좋겠지만, 사회속에서 살아가는 직장인이 읽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 사회를 지식사회라고 말하고, 평생 공부가 강조되는 사회이기도 합니다. 경쟁은 심리적인 압박감으로 다가오고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찾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세상속에 살면서, 자신의 삶속에 목적과 목표를 잃어버리기가 쉽습니다. 이 책은 공부에 대한 기법과 방법만을 기술한 책은 아닙니다. 사회적으로 명성을 쌓고 살아가는 명사들이 느끼는 공부의 의미와 방법들이 에세이처럼 나와 있습니다.

한번쯤 이러한 책을 보면서 자극을 받고, 자신의 삶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술술 읽히는 책이기 때문에 금방 읽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리뷰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 공부,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


책나눔의 의미
블로깅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합니다.
블로그 이웃들과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들을 통해서 무언가 깨닫고 느끼는점이 많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하나씩 무언가를 얻어가는 것이 정말 소중한것 같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자주 보지만, 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허울좋게 책장속에 있는것 보다는 필요한 분들이 읽을수 있으면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지인들이나 단체에 기부를 해왔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얻는 것이 많기에, 작지만 조그마한 것들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책나눔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에는 꾸준히 책나눔을 할것 같습니다. 나누고 싶은 책이 있을때마다 선정해서 해당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책은 아니지만 함께 본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부담없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방법
- 비밀 댓글로 그냥 "저요저요~" 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선정되신분만 비밀댓글로 책을 받으실 주소와 이름,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 발송 도서와 함께 우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작은 사은품이 동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선정되신 분은 책을 읽으시고 10년 이내에 포스팅을 하시거나,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선정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삐치시면 곤란하겠습니다.


선정기준
- 해당 글의 책을 보고 싶으신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제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이나 트랙백을 한번이라도 다신분 우대합니다.
- 한국어에 대한 독해 능력이 있으며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분이어야 합니다.
- 책 발송을 위하여 주소,이름,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용의가 있으신분 이어야 합니다.
- 조선일보,동아일보, 중앙일보를 구독하지 않는분 우대합니다.(아주중요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이셔야 합니다.
- 제 블로그에 링크가 걸린분은 우대합니다.
- 예전에 받으셨더라도 중복 선정이 가능합니다.

- 배송료는 제가 부담합니다.
- 선정은 7월 22일(수) 늦은저녁에 하겠습니다.
- 발송은 7월 23일(목) 우체국택배를 통해서 발송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