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시대 문화

[책나눔]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 - 선정완료

by G_Gatsby 2009. 6. 3.

세번재 책나눔

책을 좋아하고 자주 보지만, 책을 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허울좋게 책장 속에만 갇혀 있는 것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이 읽는 것이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간간히 리뷰도 하고 책을 사기도 하는데, 좋은 책들은 나눔을 통해서 함께 보고 싶은 마음에서 책나눔 이벤트를 합니다.

나누고 싶은 책이 있을때마다 선정해서 해당 책을 드리려고 합니다.
새책은 아니지만 함께 본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네요. 깨끗히 보는 편이라 보시기에 큰 지장은 없을 겁니다.


이번에 나눌 책은 리오 휴버먼"자본주의 역사 바로 알기" 입니다.


아시는 분은 잘 아시는 책입니다.
복잡하게 사상과 경제용어로 채워져 있는 책은 결코 아닙니다. 역사속에서 좀 더 다른각도로 자본주의에 대해서 들여다 보는 책입니다. 그래서 소설처럼 쉽게 읽히는 책입니다.
한번쯤은 우리 사회를 만들게 한 역사에 대해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과 같은 해충의 시대에는 이러한 노력들이 더욱더 필요한것 같습니다. 우리가 추상적으로 알고 있는 사회원리와 구성에 대한 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좀 더 색다른 시각을 가질수 있다는 것도 작은 기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책 보지 못하신 분은 아래 기준에 맞춰서 댓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선정기준]

- 해당 글의 책을 보고 싶으신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제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이나 트랙백을 한번이라도 다신분 우대합니다.
- 한국어에 대한 독해 능력이 있으며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분이어야 합니다.
- 책 발송을 위하여 주소,이름, 전화번호를 알려주실 용의가 있으신분 이어야 합니다.
- 조선일보,동아일보, 중앙일보를 구독하지 않는분 우대합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 우대합니다.
- 신청하신분중 무작위로 선정합니다. 예전에 받으셨더라도 중복 선정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비밀 댓글로 그냥 "저요저요~" 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선정을 하게 되면 댓글로 공지하겠습니다.
- 선정이 되신분만, 비밀 댓글로 책을 받으실 주소와 이름,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 발송 도서와 함께 우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작은 사은품이 동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배송료는 제가 부담합니다.
- 선정이 되신분은, 책을 모두 읽으시고 10년 이내에 포스팅을 하시고,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 선정은 금요일쯤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송은 6월8일 월요일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발송하겠습니다.